성경통독 소개

본문 바로가기

성경통독 소개

  • 성경통독 소개
  • 2023년은 성경통독의 해입니다.

    성경 통독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첫째, 성경으로 돌아가자는 운동입니다.

    기독교는 말씀의 종교입니다. 특히 종교개혁은 말씀으로 돌아가자는 운동이었습니다.
    그런데,요즘 우리는 여러 가지 상황과 이유로 말씀에 집중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성경을 한 번도 끝까지 읽어보지 못한 분들도 상당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팬데믹 기간 동안 전교인이 함께 성경을 읽어보려고 합니다.
    성경 읽기를 통해 말씀에 집중하고, 말씀이 주는 은혜에 푹 젖어 들어보려고 합니다.

  • 둘째, 소그룹 재편 효과입니다.

    둘째, 소그룹 재편 효과입니다.
    그동안 오랫동안 목장을 하면서, 그룹을 재편하자는 의견이 있었으나, 막상 재편하지는
    못했습니다. 이번에 통독그룹으로 개편하여 일 년 동안 성경을 읽고, 내년에 다시 목장으로
    개편되는 것을 통해 자연스럽게 새로운 소그룹을 형성하게 될 것입니다.

  • 사실, 혼자서 통독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온 교회가 함께 읽으면 훨씬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금년에 우리는 이런 방법으로 함께 통독하려고 합니다.
    첫째, 주중에 매일 성경을 읽고 통독 소그룹 카톡 방에 한 구절씩 성구를 올립니다. 이때 성구에 대한 설명이나 감동받은 내용 등은 올리지 않고, 성구만 올립니다.
    둘째, 주말에 그룹별로 모여서 한주동안 읽은 성경 중 은혜 받은 내용을 나눕니다.
    셋째, 성경을 더 공부하기 원하는 분은 성경통독 구약반(봄, 13주)과 신약반(가을, 13주) 과정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넷째, 성경을 읽기 어려우신 분들은 공동체 성경읽기(구, 드라마 바이블)를 통해 들으면서 통독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유튜브 검색)
    다섯째, 성경 각 권을 읽기 전에 바이블 프로젝트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을 보시며 읽으시면, 내용을 파악하는데 크게 도움이 됩니다. (유튜브검색)
    여섯째, 주일, 수요, 새벽 예배 등에서도 성경 읽기 진도에 맞추어 설교를 할 것입니다.
    일곱째, 벽걸이 달력, 탁상 달력, 월별 성경 읽기표, 구글 달력(온라인)으로 통독 일정을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
    여덟째, 담임목사는 매일 성경 읽기 진도에 맞춰 통독 편지를 카톡으로 발송해 드릴 것입니다.

    어떠세요?
    이 정도면 해볼 만하시지 않으세요? 다함께 통독에 동참해 봅시다.
    그리고 연말에 완독의 기쁨을 누려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