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07/23 본당의 조명, 영상, 음향 공사 > 목회칼럼

본문 바로가기

목회칼럼

05/07/23 본당의 조명, 영상, 음향 공사 Publish on May 18,2023 | 관리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96회 작성일 23-05-18 12:56

본문

                            

  지난 월요일부터 본당 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다음 주에도 공사가 계속 되기 때문에, 이번 주일에 교회 오시면, 본당에 공사하는 흔적이 여전히 남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성도님들에게 공사에 대해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1. 공사하는 이유

  그동안 본당 조명 중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등이 깨진 것이 아니라, 부품(dimmer)이 고장 났었습니다. 그런데 오래된 제품이어서, 이제는 부품이 단종되었다고 합니다. 그동안은 남은 재고나 중고부품을 구해서 수리했는데, 이제는 그마저도 더 이상 구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존 제품을 수리하고, 관리하고, 사용하는 비용과 LED로 교체하여 사용하는 비용을 비교해 볼 때, 4-5년만 지나면 LED로 교체하는 것이 더 싸다고 합니다. 

  또한, 저희가 사용하고 있던 빔 프로젝터는 기본적으로 관리비용과 전기 사용료가 비쌉니다. 그런데 더 중요한 것은 정기적으로 전구를 교체해야 하는데, 이제는 전구가 단종되어서, 구할 수 없는 형편입니다. 그나마 지금은 전구 교체시기를 넘긴 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전구가 나가게 되면, 예배시간에 화면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고장이 나기 전에 미리 교체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최근 예배시간에 스피커에서 나는 잡음을 들으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번에 공사하면서, 스피커 잡음의 원인도 파악해서 수리할 예정입니다. 

2. 공사 개요

  원래 이번 공사는 제가 부임하기 전에 결정되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2019년에 당회에 계획서를 제출하여 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 3군데 업체로부터 견적을 받아서 지금 업체를 선정했습니다. 원래는 본당과 소예배실을 한꺼번에 수리할 계획이었는데, 팬데믹으로 인해 부품 조달이 늦어졌습니다. 그래서 소예배실은 2022년에 공사를 했지만, 본당은 이번에 공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연유로, 이번 공사하는 비용이 이미 작년 공사비에 80%가 포함되어 있고요. 이번에는 20%의 잔금만 지불하면 된다고 합니다.  

3. 공사 진행 상황

  지금까지 조명 설치는 거의 끝났고, 마무리 작업만 조금 남은 상황입니다. 그리고 본당에 설치할 화면(LED Display)이 6월 첫 주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자재가 도착하는 대로 화면(LED Display) 공사를 할 것입니다. 이번에 공사하는 업체는 지난번에 저희 교회의 Video와 음향공사를 했던 업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작업하면서, 음향과 비디오 셋업도 전체적으로 다시 점검하고, 수리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공사를 다 마치고 나면, 예전보다 더 편리한 환경에서 예배드리게 될 것입니다. 공사를 마칠 때까지 조금만 불편을 참아주시기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공사를 위해 수고하시는 재단위원회 봉사자들에게도 아낌없는 격려와 칭찬을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